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오늘부터 뉴스공부

[경제공부-적용편] 주린이의 주식 100만원 수익내기

by iwantfree 2020. 10. 15.

주린이의 주식 100만원 수익내기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그동안 다사다난한 일이 있었지요...그중에서 올해 첫입문한 주린이로써 순이익 100만원 달성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시작월 : 3월
현재월 : 10월

약 8개월동안, 주식의 1도 모르는 사람이 주식을 했어요. 처음에 원금은 200이으로 맛을 보다가 최종적으로 500만원을 넣었어요. 그리고 현재 수익까지 포함해서 619만원정도 됩니다! 엣헴


최애 명언

이렇게 수익을 벌수있었던건 저만의 규칙 덕분입니다.

1. 일상속에 누구나 아는 기업에 투자
ex) 아이폰-애플, 갤럭시-삼성폰
2. 한번투자하면 수익날때까지 묵혀두기
3. 국내와 해외주식 나누어 투자
4. 원금손실감안 투자비용 투입


저는 전문적으로 기업을 분석할 능력 없습니다. 그래서 망하지 않을 기업, 누구나 아는 기업, 우리 삶에 들어온 기업들의 주식을 샀어요. 그리고 그런 기업이라먼 몇달 기울어도 솓아오르리란 믿음을 가지고 투자하도록 마음 먹었습니다.

실제로 1개의 주식이 40만원까지 떨어졌어요. 몇개월뒤 회복이 되더군요.

그정도로 믿음이 있어야 주식을 할 수 있는것 같아요. 안그러면 팔랑귀로 날라갑니다. 그리고 원금이 까이더라도 일상생활에 지장을 안주는 금액으로 투자를 시작해야해요. 없는돈으로 굴어야 맨탈이 덜나가거든요. 그래서 시작은 100으로 추천합니다. 하다가 맞으면 늘려가는거죠.

개인적으로 3번은 전세계 시장동태를 보고 견문을 넓히기위해 추천해요. 잘맞으면 잠자는동안 수익을 얻을 수있고요. 저같은 경우는 국내가 망하면 해외가 열일해주더라고요. 반대의 경우도 있고요 ㅎㅎ




작년 은해잎

주식에는 답이 없고 각자의 상황에 맞는 기준으로 하는것이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기준 설립까지 머리와 귀가 열리도록 노력해야하고요.

이런 노력이 쌓여 경제적 자유를 이루길 꿈꿔봅니다. 그럼 다음에는 수익 500달성으로 돌아오길 바라며 아듀~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