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예적금분석

올해 최악의 더위를 예상한다면 연5.45% 대프리카 적금 가입하자!

by iwantfree 2021. 7. 12.

기온에 따라 금리가 올라가는 대프리카 적금

계란이 익을 정도로 무더운 '대구'는 아프리카와 대구를 합성한 <대프리카>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무더운 더위도 재미있게 보내기 위해서 대구은행에서 대프리카 적금과 대프리카 예금을 출시했습니다. 최대 연 5.45%의 적금으로 나의 행동보다는 기온이 올라갈수록 금리가 올라가는 구조라서 타 적금보다 손쉬워 보여서 가지고 왔습니다.

 

 

대구은행 대프리카 적금 알아보기

  • 유형 : 1인 1계좌 정기적금(개인)
  • 판매 기간 : 2021년 6월 21일~ 2021년 7월 30일 (판매한도 3억 원 소진 시 조기 종료)
  • 계약기간 : 1년
  • 가입금액 : 월 5만원이상 20만 원 이하
  • 기본금리 : 연 1.3% 
  • 우대금리  : 대구광역시 8월 기온 중 최고 38℃ 이상인 일수가 2일 이상 (연0.5%)

이 글을 본 순간 이상함을 느끼셨을 겁니다. 기본금리와 우대금리를 합산했을 때 연 1.8%밖에 되지 않기 때문이죠. 앞서 첫 사진과 글에서는 연 5.45%를 이야기했는데 왜 달라질까요? 바로 이번 상품은 독특한 이벤트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프리카 적금 이벤트#1

Q 잠 못 드는 밤 대프리카 8월 열대야 일수는?

밤(18시 ~다음날 9시) 최저기온이 25℃ 이상인 경우를 열대야라고 지칭하며 기상자료개방포털 공시자료를 기준으로 하여 체크를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2020년 8월 열대야 일수는 15일이라고 하네요. 정답을 맞힌 고객 적금 80명(예금은 20명)에게 연 2.0%의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첨자 발표일 2021년 9월 15일입니다.

 

 

 

대프리카 적금 이벤트#2

대수기 '희망 2022 나눔 캠페인' 사랑의 온도가 100도 달성시 연 3.65%를 드립니다. 해당 자료는 대구사회복지모금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예/저금 가입 시 자동 응모됩니다. 총 100명을 추첨하여 예금 20명 적금 80명입니다.

 

당첨자 발표는 2022년 2월 15일입니다.

 

 

대프리카 적금 이벤트 주의사항

※ 이벤트 1,2의 추가 금리는 해당 상품 만기 해지하는 경우만 지급됩니다.

※ 이벤트 1,2의 중복 당첨 경우 높은 추가 금리 1개의 항목을 하나의 상품에 한해 적용됩니다.

그 외에도 중요한 주의사항들 참고해주세요.

 

 

 

 

 

우리가 볼 수 있는 경우의 수는 총 3가지입니다.

 

기본금리+우대금리 = 연 1.8%

기본금리+우대금리+이벤트 1 당첨= 연 3.8%

기본금리+우대금리+이벤트 2 당첨= 연 5.45%

 

대프리카 적금이벤트 1은 틀릴 수 있지만, 이벤트 2는 달성할 거라고 보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운을 테스트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적금은 80명을 뽑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예금보다는 비율이 높은 편입니다. 각 상황에 따라 사진의 이자도 계산을 해보았으니 여웃돈이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금손은 강추)

 

 

 

관련글

우리은행 고객이라면 최고 연6% 우리페이 적금 추천!

 

우리은행 고객이라면 최고 연6% 우리페이 적금 추천!

우리은행에서 결제할수록 금리가 올라가는 <우리페이적금>을 출시했어요. 우리은행 및 우리페이 계좌결제 서비스 실적에 따라서 최고 연 6.0%의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납입기간 1년, 적립

zzansooni.tistory.com

[앱테크] 책 0원에 사는 방법 (NEB/출근길/리워드브릿지)

 

[앱테크] 책 0원에 사는 방법 (NEB/출근길/리워드브릿지)

[앱테크] 책 0원에 사는 방법 요즘 꾸준히 영어공부를 하고 있어서 새 책이 끝나고 새로운 문법책을 구매해야 하는 시기가 왔어요. 그런데 이왕 구매하는 거 앱테크를 이용해서 0원에 구매하

zzansooni.tistory.com

비상금 통장이 없는 너에게 추천하는 비상금 통장

 

비상금 통장이 없는 너에게 추천하는 비상금 통장

비상금 통장이 없다고? 저축보다 중요한 것이 '비상금 통장'입니다. 사람의 인생이라는 것이 계획적으로 고정지출만 나가지 않기 때문에 어느 날 갑자기 목돈이 나가야 하는 상황들이 발생할 때

zzansooni.tistory.com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