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의 파이프라인/앱테크

그린카드 에코머니포인트 현금화 방법(TOP포인트 전환)

by iwantfree 2021. 7. 16.

그린카드 에코머니포인트 현금화 방법

에코머니란 그린카드 또는 에코마일리지카드를 통해 에너지 절약 및 다양한 친환경 활동 시 경제적 혜택으로 돌리는 포인트 리워드 서비스입니다. 그린 에코머니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적립을 할 수 있습니다. 


 탄소포인트제

가정에서 생활에너지(전기, 수도, 도시가스) 절약 시 환경부 및 지자체에서 최대 7~10만 점까지 에코머니 포인트로 인센티브를 제공 (서울시는 별도 에코마일리지 시스테 운영)

녹색소비

유통매장 및 제조사의 친환경 제품을 에코머니 제휴카드 결제 시 포인트 적립
 카드 상품 서비스

에코머니 제푸 카드 서비스 중 대중교통, 쇼핑, 학원 등 사용금액에 따라 에코머니 포인트로 적립


저는 이 중에서 카드 상품 서비스를 통해서 '포인트'가 적립이 되었고 현금화를 시도해보았습니다.

 

 

 

 

 

1. 로그인> 에코머니 사용/안내> 포인트 사용> TOP전환

 

TOP전환으로 가면 전환 가능한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8,385포인트가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때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BC카드면 돼요. 굳이 그린카드일 필요는 없습니다.

 

 

※ 참고사항

에코머니 사이트에서 현금 전환은 2만 포인트 이상부터 가능!

 

2. 포인트 전환 완료

본인 인증을 완료하면, 전환이 완료되었다고 메시지 창이 뜹니다. 이제 BC카드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3. TOP 포인트 사용> 포인트 계좌입금

BC카드 홈페이지에 가면 '포인트/마일리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이중 포인트 사용하기를 누르면 원하는 포인트 전환, 포인트 계좌입금, 카드 대금 납부, 연회비 포인트 결제, 페이북 쇼핑 등 다양하게 쓸 수 있습니다. 저는 현금화를 원하니까 포인트 계좌입금을 신청 후 똑같이 본인인증(BC카드)을 완료해주세요.

 

4. 포인트 현금화 확인

입금 신청을 하면 바로 돈이 들어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계좌는 K뱅크 TOP 계좌입금이라고 뜨네요. 묵묵히 쌓았을 에코머니 현금화를 통해 소소한 용돈 획득하시길 바랄게요.

 

 

번외. 에코머니 홈페이지 로그인이 안될 때

Q1. 익스플로러 32bit인가요?

Q2. 팝업창 차단 해제되었나요?

에코머니 홈페이지는 버전 자체가 옛날 거랑 동화가 되어있어요. 그래서 익스플로 32bit에서 열어서 팝업창 차단을 해제해야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것이 어려운 분들이라면 고객센터를 통해 원격 설치를 요청하면 친절하게 해 줍니다. 

 

 

 

 

관련글

[웹소설] 원스토어북스 1.3만 포인트 얻는 방법 feat.시계조리공

 

[웹소설] 원스토어북스 1.3만 포인트 얻는 방법 feat.시계조리공

원스토어 북스 1.3만 포인트 얻는 방법 웹소설 플랫폼 기준 가장 유명한 건 문피아, 카카오페이지, 리디북스 정도 될 것 같아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원스토어 북스를 모르는데 다양한 혜택을 얻

zzansooni.tistory.com

[앱테크] 책 0원에 사는 방법 (NEB/출근길/리워드브릿지)

 

[앱테크] 책 0원에 사는 방법 (NEB/출근길/리워드브릿지)

[앱테크] 책 0원에 사는 방법 요즘 꾸준히 영어공부를 하고 있어서 새 책이 끝나고 새로운 문법책을 구매해야 하는 시기가 왔어요. 그런데 이왕 구매하는 거 앱테크를 이용해서 0원에 구매하

zzansooni.tistory.com

2021년 7월 앱테크 추가 및 삭제

 

2021년 7월 앱테크 추가 및 삭제

2021년 7월 앱테크 추가 및 삭제 시간이 빠르게 넘어서 7월이 왔습니다. 벌써 2021년의 반이 지나갔네요. 7월에도 이어서 앱테크를 진행해야겠죠? 그래서 항상 7월 1일이 가장 바빠요. 현재 쓰는

zzansooni.tistory.com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