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똑똑똑 독서

#7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3천자에 도전은 나에게 무리에요.

by iwantfree 2017. 6. 19.



#7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3천자에 도전은 나에게 무리에요.




책을 일기 좋은 곳 'yes24 중고서점'을 방문했어요. 에어컨도 시원하고 좋은 책들이 다양하게 많아서 좋은 중고서점에서 '티스토리'와 관련된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라는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티스토리를 하는 분들이면 대부분 알고 있는 '애드센스'로 돈버는 방법에 대해 설명되어있어요. 저도 이왕 블로그 글을 쓸거면 애드센를 통해서 부수입을 만들면 좋겠다고 생각은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애드센스아 애드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힘들어서 유튜브 우회를 해서 신청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채널 조회수가 10,000회 이상이여야지 신청이 가능한 점이 있죠. 마땅히 올릴 동영상에 대한 지식이 없는 저로써는 동영상은 접고 블로그 글을 쓰면서 애드고시를 합격할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저자 풍요로움님이 이야기하는 애드센스 승인의 조건은 6가지입니다. 블로그 주제명확, url링크 금지, 표준어사용, 1일1포스팅, 최소 1000자이지만 3000자 추천, 웹마스터 등록이있습니다. 이중에서 저는 1일1포스팅, 주제, 최소1000자를 지키도록 노력하고 있지만 부족한지 애드고시 '콘텐츠 불충분'을 받고 있습니다. 슬프지만 자주 받으면 익숙해 져서 이제는 애드센스 신청일 날짜를 기록해서 몇일뒤 메일이 오는지 기록하면서 데이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하면 할 수록 목메는 것같아서 자유롭게 그냥 쓰고 언젠가 되겠지라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애드센스로 소소하게 돈을 버는 분들을 보면 다시 열심히 3000자를 써 볼까? 하는 마음이 들긴 하지만 저는 1000자를 넘기기도 버거운 사람이라서 편하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마음 편하게 책을 읽으며 뒤의 내용은 승인 이후의 광고등록, 제일 수익이 좋은 레이아웃에 대한 설명과 요즘의 많은 분들이 들어오는 모바일웹의 광고수익을 넣는 부분에 대해 설명을 해주고있어요. 부분별로 쳬계적이게 몇%의 수익이 들어온다라고 설명이 되어있어서 이해가 쏙쏙 됩니다.


그리고 광고를 다는 것에 끝나지 않고 1번 클릭에 고수익을 받기위해서 광고키워드를 선정하는 것도 설명되어있습니다. 키워드공부를 하는 분이면 다들 아시는 '네이버 광고 키워드'를 활용해서 좋은 키워드를 선정하고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플래너를 통해 한번더 솎아내는 작업을 합니다. 이 과정은 처음에 어색하고 안될 수 있지만 점차 블로그의 유효키워드가 늘어나고 좋은 수익을 발생 할 수 있으므로 '키워드 정리 습관'을 들이노록 노력해야합니다. 참 재미있게도 책들을 읽으면 좋은 것들은 습과화되도록 하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매일매일 습관화 된 좋은 행동들이 미래의 나의 가치를 더 높이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생각처럼 좋은 습관은 1달에 뚝딱되지 않고 6개월은 이상되어야지 습관화가 되고 무의식적으로 하게 됩니다. 반대로 나쁜 습관은 한달도 안되서 만들게 되고 버리기는 참어려운게 아이러니 같습니다. 


조금 다른 이야기로 샜지만 구글 애드센스의 기본적인 정보가 들어있어서 초보자들이 읽기 좋은 책같아요. 그리고 이 책은 2016년에 나온곳으로 2017년에 새로나온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라는 채진웅저자의 책도 한번 읽어보고 싶네요.






이번에도 간신히 1000자네요 3000자 하시는 분들 대단합니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