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나무증권] 간편인증번호 5회 오류 시 해지 및 재등록 방법
요즘 주식붐으로 많은 분들이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 증권사 중 NH나무증권어플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NH나무증권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는데요. 가장 쉬운 방법이 '간편인증번호'랍니다. 6자리 비밀번호를 통해서 손쉽게 로그인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간편인증번호가 틀리면 다시 재설정을 해야 해요. 그래서 처음 하시는 분들 위해 쉬운 설명을 가지고 왔습니다.
1. 로그인 실패과정
로그인에 성공하면 문제 없지만!! 실패하면 X회 오류라고 뜹니다. 이때 5회가 되면 간편인증번호 해지 후 재등록해 달라는 문자를 볼 수 있어요.
간편인증번호가 1인 5대 단말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단, 하나의 단말에는 1인만 가능) 이때 여러 단말에 등록을 해놓은 경우, 오류 횟수는 통합관리는 점 참고해주세요.
2. 간편인증번호 등록/변경
- 간편인증번호 등록/변경> 본인 명의 SNS 또는 ID/ID비밀번호 또는 계좌번호
간편인증번호 등록/변경에 들어가서 3가지 사항 (본인 명의 SNS , D/ID비밀번호, 계좌번호) 중 편한 걸 선택해주세요. 저는 본인 명의 SNS 인증으로 들어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일 것 같아요.
3. 간편인증번호 해지 및 재등록
- 해지클릭>변경(재등록)
해지를 하고 재등록을 해서 원하는 간편인증번호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참고로 간편인증번호 5회 연속 오류 외에도 간편인증번호 등록후 3년 경과하거나 스마트폰 교체 및 설정 초기화등의 작업을 할때도 동일하게 해지 후 재등록이 필요합니다.만약 간편인증번호 로그인이 싫으신 분이나 더 이상 사용할 의사가 없으시면 모든 단말기를 해지만 하면 됩니다.
주식/재테크 관련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