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예적금분석

최고 연 2.55% 신한 알쏠적금으로 목돈만들기

by iwantfree 2021. 9. 6.

신한알쏠적금

최고 연 2.55% 신한 알쏠적금으로 목돈 만들기 

오늘은 신한은행의 알.쏠적금을 가지고 왔습니다. 신한은행 첫 고객이라면 신한첫거래세배드림적금을 주로 애용하고 계시겠죠? 첫거래혜택을 주는 적금이 끝난뒤 새로운 적금이 고민일때 많은 신한알쏠적금을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신한알쏠적금

신한알쏠적금은 원하는 가입기간을 선택하여 월 납입한도 입금이 자유롭고, 거래실적에 따라 우대이자율을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일정 금액을 납입할 수도 있고 편하게 원하는 금액을 상황에 맞게 저축할 수 있는 선택형이라는 점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신한알쏠적금

적금에서 가장 중요한 가입금액은 최소 1천만원 이상 월 300만원 이하로 저축을 할 수 있습니다. 계약기간은 각자의 사정에 따라서 일단위로 지정이 가능하며 12개월 이상 ~36개월 이내입니다. 

 

2021년 9월 6일 고시기준 기본금리는 12개월 이상은 연1.05%, 24개월 이상은 연1.15%, 36개월은 연1.25%의 기본이자율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자동이체를 원할경우 고객이 원하는 날짜/이체주기에 따라 자동이체가 가능하고 타은행계좌에서 자동이체를 원할시 해당은에 신청시 가능합니다. 단, 자동이체일을 말일로 지정할 경우 신한은행 자동이체 정책에 따라 익영업일에 입금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주세요. 또한 월 저축한도 초과시 익월 한도에서 차감된다고 합니다.

 

신한알쏠적금

신한알쏠적금 우대이율은 총 5가지이며 최고 연1.3%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이체, 카드이용, 오픈뱅킹, 청약보유, 마케팅 동의 중 자신의 상황에 맞게 할 수 있는 우대금리를 확인해주세요.

최고 연 1.3%를 받는다면 12개월이상~24개월 미만일시 연 2.35%, 24개월 이상 36개월 미만 연 2.45%, 36개월 일시 연 2.55%의 이자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계약만기 전 중도해지에 대한 계좌에 대해서는 우대이율을 제공하지 않고 있으니까 적금은 깨지 않는 방향으로 운영하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도해지를 할 경우, 기본이자율을 기준으로 중도해지 이자율 차감을 통해서 이자가 지급이 됩니다. 

 

 

신한알쏠적금 세후이자

1. 12개월 최고 연 2.55% 납입 경우

신한알쏠적금의 월 납입한다고 최고 300만원이라서 50만원/100만원/300만원으로 나누어서 예상 세후이자를 계산해보았습니다. 실제로 적금에 300만원 단위의 돈을 넣는 사람은 없겠지만 글래도 궁금하니까 해보았어요. 

 

적금에서 1년은 짧은 기간으로 원금대비 세후이자는 낮은 편이네요. 그렇다면 24개월은 어떻게 될까요?

 

신한알쏠적금 세후이자

2. 24개월 최고 연 2.55% 경우

기간만 늘려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모든 납입금액의 세후이자가 12개월과 비교했을 때 4배가 올랐습니다. 그만큼 적금에서는 납입금액도 중요하지만 납입기간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월300만원 납입의 경우 세후 이자가 161만원으로 백만원 단위를 넘긴 걸 볼 수 있습니다. 12개월에서 24개월 차이가 4배였다면 36개월은 어떻게 될까요?

 

신한알쏠적금 세후이자

3. 36개월 최고 연 2.55%

36개월에서는 24개월 세후이자의 약2배가 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월 50만원의 경우 3년 동안 연 2.55%로 납입시 납입금액보다 조금 더 많게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12개월 납입금액기준 24개월은 X4배, 48개월은 X8배니까 이왕 적금을 들겠다면 적금 기간을 길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금액이 클수록 더 좋지만 100만원을 떡하니 적금을 늘기란 쉽지 않잖아요? 그러니까 적은 금액이라도 장기적으로 넣어두는것이 본인에게 이득이에요. 

 

근데 갑자기 큰돈이 필요하면요?라는 말을 하시는 분에게는 '비상금 통장'이 있는지 먼저 물어보고 싶습니다. 비상금 통장이란 긴급상황을 대비해서 만들어놓는 통장인데요 월지출비의 적게는 3~6개월이상을 모아두는 통장으로 긴급한 상황시 이돈을 쓰고 적금을 깨지 않도로갛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만약 비상금통장이 없다면 비상금 통장부터 만드세요.

 

그럼 여기까지 신한알쏠적금의 저축형태, 기본이율, 우대이율, 세후이자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비상금 통장이 없는 너에게 추천하는 비상금 통장

비상금 통장이 없다고? 저축보다 중요한 것이 '비상금 통장'입니다. 사람의 인생이라는 것이 계획적으로 고정지출만 나가지 않기 때문에 어느 날 갑자기 목돈이 나가야 하는 상황들이 발생할 때

zzansooni.tistory.com

 

리브메이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연 5% 플러스kiwi적금으로 목돈만들기

리브메이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연 5% 플러스 kiwi적금으로 목돈만들기 리브메이트에서 연 5%의 플러스 kiwi적금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정확히 KB금융지주 계열인국민저축은행의 플러스kiwi적금입

zzansooni.tistory.com

 

고금리 예금 추천이 필요할때, e유진 회전 정기예금 연 2.47%

가장 높은 고금리 예금은 무엇일까? 요즘 하반기 대출 수요가 늘어갈 것이라는 것을 감안하여 저축은행에서 자금 확보를 위해 금리를 올리고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가장 높은 고금리 예금은

zzansooni.tistory.com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