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짠순이의 일상

노바백신 임상실험 및 부작용

by iwantfree 2022. 1. 18.

노바백스가 개발하고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생사하는 노바백신이 국내 백신 승인을 받았다. 노바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얀센, 모더나에 이어 5번째로 코로나19 허가를 받은 백신이다. 특이한 점은 단백질 방식으로 제조되어 mRNA 방식의 백신대비 상대적으로 안전하는 기대가 있다.

 

노바백신의 예방효과

영국임상실험기준 89.7%, 미국임상실험기준 90.5%의 예방효과를 나왔다.  노바백신은 접종완료 2주 후가 접종전보다 4배 증가하는 중화력(바이러스 무력화 능력)이 확인 되었으며 대부분의 이상반응응은 경증에서 중간정도로 접종 당일이나 다음날에 발생했다가 하루만에 사라졌다고 한다.

 

 

노바백신의 접종대상 방법

  • 18세이상의 성인 
  • 1차 2차 접종이 기본접종(최소간격 21일)
  • 1회용량 : 0.5ml
  • 보관조건 : 냉동보관 2~8℃, 5개월보관

노바백신은 18세이상의 성인 미접종자에게 우선적으로 2월 중순부터 접종할 예정이다. 또한 노바백신은 화이자랑 동일한 간격을 가지고 있어 백신패스가 될려면 최소 5주가 걸린다.

 

 

노바백신 임상실험

미국임상실험 자료에 따르면 피로, 근육통, 두통, 권태, 관절통, 오심/구토, 발열이 전신반응으로 일어났다. 이외에 이상반응으로는 주사부위통증, 부기, 압통이 있었으며 1-3일이내 사라졌다. 

 

중대한 약물이상으로는 심근염이 보고되었다.화이자와 모더나에서도 주의해야할 증상이였던 심낭염/심근염 증상이 해당 백신에서도 나타난것으로 보입니다. 심근염은 주로 흉통, 숨가쁨, 기절등을 느끼게되며 해당증상 발생시 병원을 방문해 진단이 필요하며 약으로 치료가능하다. 

 

 

코로나 먹는 치료제 팍스로이드 가격부터 대상

 

코로나 먹는 치료제 팍스로이드 가격부터 대상

코로나19 먹는치료제 팍스로이드 알아보기 2022년 1월 13일 인천공항을 통해 들어오는 팍스로비드는 1월 14일부터 각 담당약국 및 생활치료세터로 이동해서 필요한 환자에게 1월 14일 금요일부터

zzansooni.tistory.com

코로나의 백신 패스

 

코로나의 백신 패스

 백신 패스 (코로나 패스) 넌 누구? 백신 패스란 코로나 19 접종 완료자가 백신 패스를 받을 경우 공공시설이나 다중이용시설을 출입할 때 방역 조처로 제한을 받지 않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일

zzansooni.tistory.com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