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똑똑똑 독서

#2 나는 1인기업가다 피드백

by iwantfree 2017. 5. 8.



#2 나는 1인기업가다 피드백



얼마전 읽은 1인기업가에 대해서 나에게 필요한 것을 마인드그랩처럼 정리 해보았어요. 처음하다 보니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어떻게 내가 자료를 수집하고 정리를 해야 되는지 생각을 할 수 있었어요!


1.사진

사진의 경우 휴대폰의 캡쳐, PC의 캡쳐도 자주 사용하지만 카메라로 찍어서 폴더 또는  네이버 클라우드에 넣어서 활용하는 편입니다. 클라우드 같은경우는 노트북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내가 필요한 내용이 폴더 있어서 어느지역을 가는 노트북 또는 컴퓨터만 빌릴 수 ㅣㅆ다면 그곳이 나의 포스팅을 하는 자리가 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그리고 저자의 글에 잇던 구글포토. 이부분은 아직 모르지만 앞으로 사용을 한번 해볼예정입니다.

*스캔처럼은 CS어플을 활용합니다.



2. 문서공유

문서 공유는 필요한 자료를 직접 적었거나 url등을 정리하는 곳입니다. 문서의 경우도 네이버 드라이브를 사용합니다. 중복이긴 하지만 폴더를 나누어 구별해서 사용합니다. 이외에도 구글드라이브, 드롭박스를 활용해볼예정입니다. 이러면 앞으로 usb나 무거운 노트북을 들고 다닐일이 줄겠죠?



3. 자료수집

콘텐츠 소재를 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저는 주로 자료수집은 앱테크 사용을 통해 찾거나 은행 홈페이지 방문, 도서관 책 읽기, 네이버 '월제연'이라는 카페에서 찾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소재를 가끔 찾지만 재테크 같은 경우는 가끔 경제 신문(온라인)으로 읽는것이 더 나은것 같습니다.



4. 노트북..(오래되었어요!)



5. 생각정리

메모어플을 활요하기도 하지만 폰을 열기보다 항상 들고다니는 포스티잇과 메모수첩에 끄적이는 습관이있습니다. 그 내용을 저녁에 메모어플에 작성해서 문서 공유라인에 정리를 합니다.


6. 일정관리

저의 전체적 일정관리를 하는 3p바인더에 블로그관리 양식을 만들어서 일주일단위로 포스팅을 무엇할지 고민해서 자료수집 후 작성을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저자의 경우 세금, 팟캐스트, 강의 등의 자료도 있었지만 순수하게 블로그에서 일어나는 일로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마인드맵처럼 하다보니 한눈에 키워드를 볼 수 있어서 좋고 주기적으로 자료를 업데이트해서 관리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