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의 파이프라인/애드센스&GA

짠돈센드 5월 수익공개 feat 다음 저품질

by iwantfree 2018. 6. 4.


잠자는 동안에도 나는 돈이 벌고 싶은 짠순이입니다.

저는 끊임없이 여러 개의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싶은 마음으로 무자본(?)으로 할 수 있는 여러 것들을 알아보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3가지를 진행 중이며 앞으로 5개, 10개의 가짓수를 채워나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오늘은 3가지 중 막내(?) 애드센스에 다음 저품질을 먹고 `새마음 새 뜻`으로 기록하면서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 [짠순이의 돈관리 X 애드센스 = 짠돈센스]의 5월 수익을 공개 및 분석을 해봅니다. 저의 주관적인 판단이 들어가므로 참고 및 흥미로운 글로만 봐주세요!














5월 한 달간 21개의 포스팅을 하면서 50.60달러의 수익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애드센스와 포스팅 방식에도 변화를 주었습니다.


NO 1일 1포스팅

짠순이 모바일 하단 삭제


저는 그동안 개인 사정으로 불가피한 경우는 최대한 예약 포스팅을 하며 1일 1 포스팅을 하려고 노력한 블로거였습니다. 다음 저품질을 걸린 후로 블로그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블로그는 블로그 이름을 외우고 한번 방문할 때 여러 개의 포스팅을 보는 것처럼 좋은 정보를 주는 소수의 글이 중요하다. 1일 1 포스팅 누적의 힘도 무시할 수 없지만, 꾸준히 하다 보면 블로그의 초기 목적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블로그의 초기목적을 잃고 매일매일 뭐를 쓰지 허덕이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다음 저품질에 걸린 계기로 가독성과 좋은 정보를 주기 위해 1일 1 포스팅에 연연해 하지 않고 복잡한 광고의 수를 줄여보았습니다. 5월 중반부터 시행했으며, 다음 저품질과 저조한 포스팅의 수였지만 생각보다 수익이 많이 하락하지 않았습니다. 



5월 한 달간의 결과를 보며, 저는 6월에도 비슷한 방식으로 `가독성`과 내가 알려주고 싶은 `정보`들을 포스팅을 해볼 예정입니다. 6월의 포스팅, 달러는 00이 목표야 보다 장기적으로 꾸준히 블로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걸어갈 예정입니다. 블로그도 마라톤 같다고 생각하니까요! 그럼 즐거운 6월 되세요:)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