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의 파이프라인/애드센스&GA

6월 애드센스 수익공개

by iwantfree 2018. 7. 2.



5월 다음저품질을 계기로 '가독성'과 내가 알려주고 싶은 '정보'들을 포스팅을 쓰기 위해 1일 1포스팅에 연연하지 않고 한달을 달려왔습니다. 그동안의 실험(?)과 애드센스 수익결과에 대해 정리를 해볼까요?



6월한달간 변화

1. 대체택스트 습관화

포스팅도 중요하지만 로직으로 노출이 되어야 좋은 포스팅이 알려지죠. 그래서 조금은 불편하지만 블로그에 올라가는 사진 대체텍스트(alt="")를 포스팅할때마다 사진마다 설정을 하고 있어요. 매번 할때 번거럽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나중에 로직에서 사진을 인식하고 파악할때 조금더 빨라져서 노출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꾸준히 할려고합니다.


2. 글씨크기 변화

본문의 글씨 크기가 css 12px이였는데 조금더 크게 보는 것이 좋은것 같아서 18px로 바꾸었어요.


3. 이상적인 사진 크기 찾기

PC버전 기준의 사진이 별로 눈에 안들어오고 이쁘지 않은 느낌을 자주 받아서 다양한 각도로 사진 크기를 조절해보고 있어요. 




애드센스2


(애드센스 수익은 짠순이 블로그 기준)


그결과 30일동안 13개의 포스팅을 하며 42.69달러의 수익을 얻었습니다. 지난달 보다 수익이 감소했네요. 포스팅을 13개만 했는데 (간단하게한 포스팅도 몇개 포함) 생각보다 수익이 많이 감소하지 않았어요. 오히려 페이지뷰는 상승했죠. 이 결과를 완벽히 분석할 수 없지만 1일1일포스팅이 아닌 정말 알려주고 싶은 정보, 가독성을 높이기위해 하는 노력등으로 가끔 포스팅을 해도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길이 있다는 것을 살짝 본 것 같아요.


앞으로도 소소하게 다양한 실험을 하면서 조금더 가독성 높이고 양질의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 파이팅하겠습니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