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의 파이프라인/스톡사진

#3 크라우드픽 승인::20일 기다렸다.

by iwantfree 2019. 4. 24.

크라우드픽 승인 사진

오래 걸리는 크라우드픽 첫승인

크라우드픽이 가장 처음 알고 도전을 한 사이트지만 승인이 늦었다. 하필 내가 들어가는 시기에 영업일 기준 14일 이내 승인 (토, 일요일 제외로 거의 2~3주) 걸린다는 공지가 올라왔기 때문이다. 그래도 이때쯤 되겠지? 하고 몇 번을 들어갔지만 간신히 영업일 기준 14일을 맞추어서 승인이 되었다.  

 

승인된 사진은 총 4장이다. 사실 9장을 등록되었지만 5장은 수정 요청이 왔다. 00 사진이라는 키워드, 장소를 알 수 없는 사진의 제목에 불필요하게 장소 키워드가 삽입되었기 때문이다. 키워드 주의사항에도 읽었음에도 불구하고 실수가 있었던 것이다. 경험을 통해 배웠으니 다음번에는 주의하고, 수정을 했다. 셔터 스톡과 달리 수정 요청이 쉬워서 1분 만에 가능하다.

 

승인된 사진과 수정 사진을 보면서 아쉬운 점이 있었다. 바로 키워드. 사진 판매에 중요한 척도인데 키워드가 적게 삽입되어있었다. 키워드 추천을 해주는 셔터 스톡을 통해 조금 더 다양한 키워드 삽입방법에 배운 후라서 사진을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졌기 때문이다. 알기 쉽게 아래의 사진으로 비교해보자!


 

(상기 사진 기준) 현재 등록된 키워드

#해돋이 #새해 #태양 #수줍은 해님 #동틀녘 #새해다짐 #해돋이구경 #sun #새해목표 #새해소원

 

살짝 경험 쌓인 지금 키워드

#해돋이 #새해 #태양 #숲 #나무 #그림자 #해 #동틀녘 #새해다짐 #해돋이구경 #산 #빨간색 #sun #주황색 #노란색 #하늘 #파란색 #새해소원 #새해목표 #나뭇가지 #검은색


 

진짜 별거 아니지만 색깔, 풍경 하나하나 분할해서 적는 것이다. 내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키워드 마케팅을 해야 한다.  승인 후에도 쉽게 키워드를 추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경험을 쌓을 때마다 예전 사진에 키워드를 보고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추가로 사진별 특징 (꽃, 숲, 음식) 경우 큰 틀의 키워드를 미리 만들어 놓으면 작업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참고로 클라우드픽은 앞의 5개가 주요 키워드라서 가장 잘 작성해야 한다)

 

 

 

 

 

 

 

초보자 키워드 늘리는 TIP

셔터 스톡 선등록-> 추천 키워드 등록-> 타사이트 등록 (동일 키워드 한국어로 번역)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