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의 파이프라인/스톡사진

#4 첫수입은 공모전이구나!

by iwantfree 2019. 4. 25.

크라우드픽 공모전 OPEN

크라우드픽에서 공모전이 열렸다.  Superb AI 사진공모전으로 간판, 표지판, 광고판, 이정표, 상품의 이미지를 수집하는 것이다. 구매한 사진은 AI 기술개발 및 연구용으로 사용되며, 향후 외부 연구용 데이터로 공개될 예정이다. 일종의 빅데이터를 위한 사진 공모전인 셈이다. 상세한 공모전 내용은 아래에 담았다.

 


[이런 사진을 촬영하여 올려주세요]
- 한글, 영문, 숫자가 사진의 10~80%를 차지해야 함
- 촬영된 이미지 내 문자는 최대 10자를 넘지 않아야 함
- 권장 해상도 : FHD 이상 (1920 X 1080)
- 파일 형식 : JPG / JPEG
- 올려보거나 내려보며 촬영한 사진이 아닌 정면 시선으로 촬영한 사진이어야 함 (가능 시선 각도 상하 15도)
- 피사체가 명확해야 함 (흔들린 사진 X / 노이즈가 심한 사진 X)
*목표 피사체 외의 한글, 영문, 숫자 등이 최대한 나오지 않게, 목표 피사체 앵글을 크게 촬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판매 / 양도 공모전]
- 공모 요강에 맞는 사진은 실시간으로 판매되며, 판매 완료된 사진의 저작권은 Superb AI에 양도/귀속됩니다.
*작가님들은 판매가 완료된 사진의 원본을 삭제해주시길 바랍니다.

 

[구매조건]
- 공모 요강에 맞는 사진은 모두 실시간으로 구매되며 작가님들의 수익금에 바로 적립됩니다.
- 공모 수량 3,000장 / 장당 판매 가격 100원
*150장의 사진을 올려서 100장이 판매되면 10,000원(100원 X 100장)이 작가 수익금에 적립됩니다.


크라우드픽은 장당 500원인데 공모전은 장당 100원이다. 대신 판매의 승인기준이 낮다. 그래서 집에서 볼 수 있는 사진을 15장을 찍었다. 10분 만에 400원의 수익이 생겼다. (11장은 중복으로 탈락이다) 이거 생각보다 해볼 만한데?라는 생각이 들어 집의 온갖 사진들을 더 찍기 시작했고 900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었다.

 

단점은 중복사진이 안된다는 것이다. 지금 이 순간도 계속 승인되는 사진이 올라가고 있으므로, 선빵을 달리기 위해 부지런할 필요가 있다. 잠깐의 부지런함으로 몇천 원까지 얻을 수 있으니 스톡 사진에 관심 있다면 도전을 하길 추천한다. 나 또한 초보자로 어설프지만 사진을 계속 등록하고 있고 최소 출금 금액인 5000원을 목표로 달려볼 예정이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