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오늘부터 뉴스공부

[경제공부] 비 경제적 지표 ESG, 착한 기업이 살아남는 세상이 온다?

by iwantfree 2020. 6. 8.

돈워리스쿨 1교시

돈워리 스쿨 1교시 : ESG

ESG(Environmentnt Social Governance)는 재무적 요소와 함께 비재무적 요소( 환경, 사회 , 지배구조)를 보고 투자하는 방식이다. 사람이 인성이 좋아야 하는 것처럼 기업의 인성도 중요해졌다. 

 

탄소배출을 줄이는 회사인가?

다양한 인종의 임원이 존재하는가?

 

지구는 무한한 자원을 주지 않는다. 고정관념에서 만들어지는 것은 언제나 같다. 선순환구조와 다채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는 기업이 앞으로 더 살아남을 수 있기에 ESG 투자 방식이 흥미로웠다. 아쉽게도 아직 ESG에 평가체계는 모호한면이 많다고 한다. 그중에서 그래도 괜찮은 MSCI 기준 ESG 인텐스 기업을 찾아보았다.

 

1. 삼성전자 SDI

2. LG 화학

3. 신한은행

4. 국민은행

5. LG 생활건강

 

생각보다 놀란건 은행이 높은 상위건을 차지한다는 것이었다. 어떻게 보면 돈의 흐름에서 최전선에 있는 만큼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기 위해 노력하는 걸지도 모른다. 개인적으로 투자해볼까? 고민을 잠깐 했지만 무엇도 모르고 ESG라는 이름만으로 투자하기에는 꺼려져 보류했다. 조금 더 공부를.. (경제 공부는 끝이 없다ㅠㅠ)

 

 

돈 워리스쿨 2교시

 돈워리스쿨 2교시 : 게임주

모바일 시대, 코로나(집콕)로 인해 사람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것이 제한되었다. 그중 수혜를 보고 있는 게임 시장. 

사실, 게임을 즐기지 않는 나에게는 외계어처럼 들린 소리지만. 매력적인 시장임은 분명하다! 왜냐하면 5G 시대에 가장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시장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장 흥미로웠던 중국의 텐센트 주식을 사고 싶었는데... 농협 투자증권에는 없어서 슬펐다 (종목코드 0700 검색으로도 안 나와!ㅠㅠ)

반대로 다른 투자처들은 1주당 가격이 너무 비싸서 일단 보류. 씨앗은 언제나 중요하다.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