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순이의 길/똑똑똑 독서

#97 백만장자 시크릿의 좋은 글귀를 모아보기

by iwantfree 2021. 9. 5.

2주에 1권씩 경제관련되 서적을 읽고 있습니다. 이번에 읽은 책은 <백만장자 시크릿>으로 무의식으로 내가 생각하는 '돈'에 대한 이미지를 파악호 그동안 무의식적인 소비/지출의 원인에 대해 알아갈 수 있습니다. 부자와 부자가 되짐 못한 사람들의 '사고방식'들에 대해서도 많이 배울 수 있어요. 어떤 의미로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와 비슷한 카테고리의 이야기인데요. 본인의 경험 서술 사례형식으로 이야기를 푸는 것을 좋아한다면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조금더 딱딱하고 정보전달 원하는 분들은 <백만장자 시크릿>을 읽으면 좋을 것 같아요. 아래는 제가 읽으면서 좋았던 글귀를 끄적여보았습니다.

백만장자 시크릿 좋은글귀들

#1

이미 형성된 당신의 무의식이 당신의 생각을 좌우한다. 생각이 결정을 만들고, 결정이 행동을 만들며, 행동이 결과를 만든다.

#2 변화를 유도하는 방법=경제청사진

인식
Q. 어렸을 때 돈에 대해/부에 대해/ 부자에 대해 어떤말을 들었는가?
자기이해
Q. 위의 말이 당신의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
변화선택
Q. 주입된 생각들이 당신의 것이 아니며, 지금의 모습과 어울리지 알았는걸 알았는다.
새로운 프로그레밍셋팅 =백만장자 마인드 선언
나는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

#3

생각이 감정을 낳고 감정이 행동을 낳고, 행동의 결과를 낳는다. 모든 것은 생각에서 비롯된다. 이 생각은 단싱의 ‘마인드’가 만들어낸다. 마인드는 우리 생활의 기본이며 강력한 도구다.

#4

인간이 습관의 동물이라는 것은 익히 아는 사실이다. 그런데 습관의 종류가 2가지라는 점은 잘 모르는 것 같다. ‘하는 습관’이 있고 ‘하지 않는 습관’이 있다. 당신이 지금 하고 있지 않은 것들을 모두 ‘하지 않는 습관’이다. ‘하지 않는 습관’을 ‘하는 습관으로 바꾸려면 그 행동을 하는 수밖에 없다. 책을 읽는 것도 좋지만 읽는 행위와 그것을 행동으로 옮기는 행위는 전혀 다른 차원이다. 진심으로 성공하고 싶거든 그것을 증명해 보여라. 행동을 하라

#5

부자들은 가난한 사람들이나 중산층과 아주 다르게 생각한다.

#6

‘보고’하라 하루를 마무리할 때 잘한 일 하나 못한일 하나를 적어라. 그 다음 내가 어떻게 이런 상황을 만들었는가 생각해보라. 다른 사람이 관련된 일이라면 이런 상황에 내가 어떤 역할을 했는가 자문해보고 그에 대한 대답을 써라. 이런 연습으로 자신의 인생에 책임을 지고 효과적인 전략과 비효과적인 전략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7

내가 부자라서 좋은 점 하나는 더 이상 메뉴 가격을 살피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가격에 상관없이 내가 먹고 싶은 것을 먹을 수 있다. 분명히 말하지만 내가 파산 직전 상태였거나 편안한 정도의 수준이었을 때는 그렇게 하지 못했다. 한다미로 요약하면 이렇다. 당신의 경제적인 목표가 편안한 정도의 수준이라면 부자가 되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부자가 목표라면 지극히 편안해질 것이다.

#8

목표를 향해 꾸준히 전진하며 생각하고 행동하는데 시간과 에너지를 써라.

#9

준비, 발사, 조준
최대한 짧은 시간 내에 최선의 준비를 하고 행동을 취하고, 그 후에 수정작업을 거치며 길을 계속 가면 된다.

#10

사업을 배우고 싶으면 그 업종으로 뛰어들어.

#11

당신이 원하는 분야, 직종으로 일단 들어가라는 뜻. 그 일을 배우는 데에는 이 방법이 당연 최고다.필요한 인백을 만들 수 있다. 기회의 문이 열린다. 그 분야가 자신에게 맞지 않는다는 걸 걔달을 수도 있다.

#12

행동하는 것이 행동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13

가난한 사람들은 자신과 자신의 능력을 믿지 않는다. 그래서 미리 모든 것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불가능하다는 건 생각지 못한다.

#14

부자들은 기회를 보고 뛰어들어 더 부자가 된다. 가난한 사람들은? 여전히 준비중이다.

#15 자기PR

홍보를 싫어하는 사람은 성공으로 가는 길에 커다란 장애물을 안고 있는 격이다. 판매와 홍보에 대한 감정이 안 좋을 경우 그 사람의 경제 수준은 낮은 상태일게 분명하다.

#16

홍보를 하는 이유가 중요하다. 당신의 믿음에 관한 문제다. 진정으로 자신의 가치를 믿는가? 당신이 제시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확신하는가? 홍보하는 대상에게 그것이 정말로 유익하다고 생각하는가?

#17

당신이 제공하는 것이 정말로 사람들에게 유익하다고 믿는다면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의무다. 그렇게 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을 도울 수 있을 뿐아니라 당신은 부자가 된다!

#18

삶에 커다란 문제가 있다면, 그것은 당신이 작은 사람이라는 뜻이다.

#19

당신의 소득은 당신이 하는 만큼만 늘어난다! 당신이 부자가 되어 그 재산을 관리 유지할 수 있는 길에 방해되는 장애나 문제를 넘어설 수 있을 정도로 자신을 키워나가는 것, 이것이 목표다.

#20

부자들은 목표에 집중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문제에 뒤꽁무니를 쫒아다닌다.

#21

합격 불합격 도장을 찍는 사람은 없다. 그 도장을 찍는 사람은 당신이다. 당신이 그것을 만든다. 당신이 결정한다. 가치 있는 사람인지 아닌지 결정하는 사람은 오직 당신이다. 그것은 당신의 견해이다.

#22

‘돈은 지금의 당신 모습을 더하게 만들 뿐이다.’ 비열해지는 기회가 될 것이고, 다정한 사람이라면 더 다정해지는 기회가 될 것이다.

#23

가난한 사람들은 돈과 시간을 교환한다.
부자 : ‘소득에 한계를 긋지말라’
시간당 계산법은 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상당 부분 없애버린다

#24

돈은 윤활유다. 근근이 먹고사는 대신에 삶을 ‘미끄러지듯’ 움직이게 해주 ftn 있다. 돈은 자유를 가져다준다.

#26

비활동 소득 돌파구
나를 위해 일하는 돈 : 주식, 채권, 국채, 금융시장, 뮤추얼 펀드, 현금가치를 받을 수 있는 자산
나를 위한 일하는 사업 : 저작권료, 아이디어, 프렌차이즈 사업, 인터넷 등

#27

부자는 장기적으로 생각한다.

#28

재산을 늘리려면 더 많이 벌든지 덜 쓰며 살아야한다.

#29

즉각적인 만족을 위해 물건을 사들이는 행동은 삶에서 느끼는 불만족을 해소하려는 시도일 뿐이고 그런 시도는 거의 언제나 효과가 없다.

#30

장기적인 사고와 단기적인 사고의 차이다. 가난한 사람들은 오늘 살아갈 돈을 벌려고 일한다. 부자는 미래를 준비하는 종자돈을 벌려고 일한다.

#31

아는 것은 힘이다. 투자에 대해 배워라. 다양한 투자 수단과 경제적인 도구를 익혀라. 주식, 펀드, 채권, 환시세 등 전반적으로 배워라. 그 다음에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라. 그 분야에 먼저 투자를 하고 나중에 다양한 분야로 넒혀나가라.

#32

불편함을 느낄 때가 진정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다.

#33

당신의 행복과 성공을 위해 마음을 관리하고 훈련시키는 기술이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기술이다.

#34

가난한 사람들은 돈이 없어서 시간이 없어서 교육받을 여건이 안된다고 말한다.
반면에 부자들은 벤저민 프랭클린의 말을 내세운다.
“교육이 비싸다고 생각하면 무지를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 아는 것이 힘이며, 행동하는 능력이 곧 힘이다.”

#35

부자는 자기 분야의 전문가라는 점이다.
최고의 보상을 받으려면 최고가 되어야한다.
부자들은 자기 분야를 배우고 꾸준히 배운다. 또한 그들은 자신이 목표로 한곳에 있는 사람들에게 배운다.

여기까지 제가 읽었던 좋은 글귀입니다. 경제서적 같은경우에는 정말 많은 정보들을 주고 있어서 소화하기가 버거워요. 그래서 항상 생각합니다. 여기서 나에게 적용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이 있을까? 최소한 내가 할 수 있는 것들말이죠.

1. 경제청사진해보기(完)
2. 나에게 투자하기 (진행중)
(“교육이 비싸다고 생각하면 무지를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 아는 것이 힘이며, 행동하는 능력이 곧 힘이다.”)
3. 보고-잘한일/못한일 하나적기 (진행예정)
이런 상황을 만든 원인생각하고 다른 사람관련일이라고하면 내가 어떤역할을 했을지 자문하고 답을 쓰면서 자신의 인생을 책임지는 전략 파악하기

이렇게 3가지를 꼽아보았어요. 꾸준히 나아가면서 '경제적 자유'를 위하여 힘내봅시다!!

   함께 읽으면 좋은 책들

#95 서행차선에서 걸어가고 있습니다.

빠르게 부자 되기 30대 억만장자가 되었다는 저자가 자신만의 방법론을 펼친 '부의 추월차선'이다. 2011년에 첫 발행했으니 벌써 10년이 넘은 책이지만, 대체로 익숙한 내용들이 담겨있었다. 그래

zzansooni.tistory.com

#88 부자가 되고 싶다면, 자산을 늘려라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1 재테크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읽었거나, 이름을 많이 들어 본 책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토론을 위하여 최근에 읽게 되었다. 20년 개정판으로 20년 동안 살아 받고 개

zzansooni.tistory.com

#94 실패해도 넘어지지 않는 구조를 만들기 keep going

경제와 재테크 관련 유튜브를 본다면 모를 수 없는 '신사임당'이 쓴 Keep going을 드디어 읽었다. 정확히 나온지는 꽤 되었지만 관심이 없어서 읽지 않다가 우연한 계기로 읽게 되었다. 나에게 신사

zzansooni.tistory.com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