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57

#60-1 의식의 전환 시도 1.사건개요 불친절한 업체 및 수목금 미친업무예정으로 스트레스를 받았다. 이에따라 서류 준비/브레인스토밍/이미지트레이닝 실행행을 함. 2.사고의전환 -내가 결정할수없는 스트레스 -가장빠른 루틴으로 업무를 볼수있게 협력요청 및 준비 -다음 같은 제품을 할때 이력사항 추가 및 원활하게 할수있는 장점 인지 결론, 나를 더 성장시킬수있는 일이다. 나는 긍정적으로 반응하길 선택했다. 2019. 5. 28.
#61 피곤하고 지친 나에게 건내는 '힐링' 최근 너무 정신적, 육체적으로 마모되는 시간을 겪었다. 그럴수록 나에게 질문을 했다. 지금 행복하니? 느낌표는 찾을 수 없었다. 그래서 인생의 선배, 수많은 매체들의 정보를 통해 느낌표를 찾았지만, 저마다의 가치관의 답들은 오히려 나를 혼란스럽게 했다. 내가 찾는 행복이란 무엇일까? 그 답을 찾는 여정에, 자신만의 행복을 찾는 한 저자를 만났다. 클라우드 미코쉬작가는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찾기 위해 전 세계의 다양한 사람들을 만났고, 내 자리에서 행복해지는 것이 가장 의미 있는 일임을 깨달았다. 그리고 그 속의 진리를 평범하디 평범한 은행원 나클라스와 곤잘레스의 만남으로 흥미롭게 풀어갔다. 앞날을 걱정하는 것처럼 무의미한 일은 없어. 이길로 가면 뭐가 나올까. 무슨 끔찍한 일이 벌어지는 것은 아닐까 .. 2019. 5. 27.
#60 스트레스 마음먹기 나름! 씽큐베이션에서 다음 읽을 책이 이라는 사실이 반가웠다. 왜냐하면 지난 6개월 동안 심사업무 및 기존 업무를 병행하느라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불면증, 머리 찡함 등의 고통이 밀려왔다. 그리고 다쳐서 또는 아파서 불가피한 이유로 회사를 며칠 동안 쉬고 싶은 생각도 많이 했다. 이러한 스트레스를 어떻게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거지? 스트레스가 주는 에너지를 힘으로 만든다고?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자 책을 읽었다. 나에게 (업무)스트레스란, 바꿀 수 없는 것들을 바꾸려고 하는 고통 속에 일어나는 것, 내가 그만큼 업무에 신경을 쓰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에서 오는 '열심히 하는 자'들에게만 발생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어떻게 보면 내가 열심히 하다 보니 발생하는 긍정적인 산물이지만.. 2019. 5. 25.
#59 우리는 왜 허니버터칩에 열광을 했을까? 4년 전 우리는 SNS 입소문을 통해 이 일어났다. 간신히 구한 사람들은 너도나도 SNS 후기를 올렸고, 중고거래에서 2-3배의 가격으로 재판매가 되었다. 우리는 왜 이렇게 허니버터칩에 열광을 하고 입소문을 탈 수 있었을까? 그 답은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 STEPPS를 통해 알 수 있다. Social currency (소셜 화폐):: 자신의 이미지를 좋게 하는 것을 공유한다. 허니버터 칩은 기존의 짠맛 중심 감자칩에서 벗어나 달달한 감자칩으로 내적 비범성을 가지고 있었다. 즉,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 것을 가지고 있었다. 또한, 먹어 본 사람들은 감자칩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긍정적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자발적인 공유를 하게 된다. Triggers(계기):: 머릿속에 떠올라야 입 밖으로 나온다. 스낵계는.. 2019. 5. 17.
#58 돈에 대해 알고 싶다면, 읽어야할 책 씽큐베이션의 다음 책은 이다. 나는'돈'의 노예가 아닌 주인이 되기 위해서 그동안 다양한 재테크 서적을 읽었다. 4개의 통장, 파이프라인, 예금, 적금, 비상금 통장 익숙한 단어들을 수없이 접해왔다. 하지만 다양한 책을 읽어도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가질 수 없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재테크 서적은 역사를 보여주지 않는다. 현재 자본주의 사회의 효율적인 '재테크'방법만으로는 돈의 특성을 다알 수 없었던 것이다. 그런 면에서 는 역사의 이면에서 작용하는 돈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은 책이다. 흥미로웠던 몇 가지 사건을 통해 돈의 작용을 알아보자. 명나라의 왜구는 중국인? 명나라 시절, 왜구 침략이 빈번했다. 그중 가정제때, 역사상 최악의 왜구 침탈을 경험했다. 왜구라함은 일본인을 떠올리겠지만 그 당.. 2019. 5. 3.
근로장려금 신청자격과 방법 알아보자 근로장려금 넌 누구야? 열심히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종교인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에 대하여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 부부합산 ) 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소득 지원제도이다. 신청자격(2019년 기준) [단독가구/홑벌이가구/맞벌이가구] 3가지의 가구에 따라 지급요건이 다르다. 참고로, 부양부모의 기준은 부모님이 70세 이상이며, 연소득이 100만원 이하일 경우에 해당한다. 위의 가구원 요건, 총소득의 요건을 충족하더라도 재산요건에 따라 2018년 6월 1일 현재 가구원 모두의 재산을 합아여 2억 미만이어야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제외자 - 2018년 12월 31일 현재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지 아니한자 (.. 2019. 5. 2.
#57 일 잘하는 사람들의 특징 40가지 누가 불경기라고 했는가? 영업하는 분들 덕(?)에 한 달 동안 정시퇴근이 딱 2번 일정도로 바쁘게 달려왔다. 물론 앞으로도 바쁠 것이다. 회사의 업무는 줄지 않을 것이니 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밖에 없다. 그래서 사회 선배들의 기술을 훔치기로 했다. 은 저자의 삶에서 배운 지식을 담고 있다. 업무분야는 다르지만 사회에서 회사라는 틀에 살아가면서 녹여온 법칙은 공감과 이해가 되었다. 40가지의 모든 내용을 내 삶에 녹일 수는 없지만 그중에서도 매일 연습과 실천을 하고 싶은 5가지가 있다. 법칙 1. 싸움닭 정신 "관심사를 분명히 하라. 질적으로 다른 연습을 하라. 높은 목적의식을 가져라. 그리고 희망을 품어라" 싸움닭 정신은 성공한 사람들이 가진 열정과 결합된 끈기이다. 조금 더 쉽게 표현하면 그릿.. 2019. 5. 1.
반응형